아이오바이오, 'Qray 체험이벤트' 진행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Qray 체험이벤트' 진행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11.0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3일까지 Qray 기술 체험 기회 제공… 이벤트 후 구매자들에겐 특전 혜택

치과용 진단기기 전문기업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오는 12월 3일까지 ‘Qray(큐레이) 체험이벤트' 를 진행한다.  

‘Qray'는 치아에 가시광선을 비춰 반사되는 빛을 통해 치아에 이상이 있는 부분을 붉은색 형광으로 보여줌으로써 충치와 치아균열(Crack) 등 구강건강 상태가 어떤지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데 도움을 준다.

Qray로 찍은 형광사진(오른쪽)을 통해 치아균열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사진제공= 아이오바이오)
Qray로 찍은 형광사진(오른쪽)을 통해 치아균열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사진제공= 아이오바이오)

아이오바이오는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치과를 찾는 이유 중 하나가 딱히 별다른 증상은 없는데 씹을 때마다 찌릿찌릿하거나 시큰한 증상이 있다고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러한 증상만으로는 치아균열을 진단하기가 쉽지 않다”면서 “육안으로 진단하기 알쏭달쏭한 치아균열이나 충치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Qray의 우수성을 아직도 경험해 보지 못한 치과의사들을 위해 이번 체험이벤트의 기획했다”고 밝혔다.

Qray 체험이벤트를 신청자들에게는 QrayView C로 빠르고 편리하게 치아균열이나 충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Qray 기술을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체험 신청 후 구매자들에게는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아이오바이오가 개발한 정량광형광(Qray)기술은 입 안에 빛을 비춰 반사되는 빛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구강 내 이상을 손쉽게 진단할 수 있는 치과진단검사 기술로 치과의사가 육안으로만 확인해야 했던 기존 방식에 비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구강 질환 상태를 검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정량광형광기술이 적용된 아이오바이오의 Qray 진단장비는 지난 2018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은 뒤 현재 치과대학과 치위생학과, 치과병의원 등 국내외 2천여 소에서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