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협회장, 박성중 과방위 간사 면담
상태바
박태근 협회장, 박성중 과방위 간사 면담
  • 윤은미 기자
  • 승인 2021.11.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안 국회통과 촉구…“국민 위해 효과 큰 현안” 강조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은 23일 오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성중 의원(국민의힘)을 만나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의 기대 효과와 당위성 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재선인 박성중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에서 국민의힘 간사와 정보통신방송법안심사소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박태근 협회장은 이날 방문에서 “설립 후 5년간 예산 500억 원을 투자하면 1조원 이상의 아웃풋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사업인데 사실 지금도 늦은 감이 있다”며 “현재 치과 산업의 경우 재료나 기자재들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국가 차원에서 설립해 향후 10년, 20년 뒤에 나올 수 있는 과실을 만들어 놔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특히 박 협회장은 치과 임플란트를 예로 들며 “중국에서 최근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면서 국내 임플란트 기업들의 매출도 급증했다”며 “미래 먹거리로 충분한 만큼 만약 한국치의과학연구원이 설립된다면 치과의사 뿐 아니라 국가와 국민들을 위해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박성중 의원은 “우선 외국의 경우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는 지 다른 나라와의 비교 사례들이 필요할 것”이라고 조언을 건넸다.

박태근 협회장은 지난 7월 취임 직후부터 국회를 방문해 국회 김상희 부의장,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서영석·김성주·신현영·남인순·정춘숙·신동근·조승래 의원 등을 만나 한국치의과학연구원의 조속한 설립을 촉구해 왔다.

제21대 국회 들어 현재까지 양정숙·전봉민·김상희·이용빈·허은아 의원(이상 발의 순)이 차례로 설립 관련 법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지난 11월 12일에는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이 여섯 번째 법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