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시흥시 등과 ‘MOU’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시흥시 등과 ‘MOU’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1.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구강공공의료 안전망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임병택 시장, 오세정 총장, 구영 병원장.
(왼쪽부터) 임병택 시장, 오세정 총장, 구영 병원장.

서울대하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 이하 서울대치과병원)과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 그리고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달 2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구강공공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대치과병원 등 각 기관은 국민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시흥시 구강공공의료 안전망 구축을 위해 공동 협력하게 된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병원장은 “이번 협약의 의의는 지방자치단체와 대학, 그리고 치과병원이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구강건강 향상을 목적으로 상호협력체계를 갖추는 것에 있다”면서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각 기관이 공동으로 협력해 치과의료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지역주민들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자”고 당부했다.

구영 병원장과 서울대학교 오세정 총장, 시흥시 임병택 시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은 서울대치과병원 김성균 미래발전추진단장의 치과병원 설립 개요 및 추진계획에 대한 발표 등이 진행됐으며, 협약식 후에는 서울대치과병원의 ‘찾아가는 치과서비스’를 위한 이동치과진료 버스 등을 둘러보면서 구강공공의료 안전망 구축의 필요성을 직접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균 단장의 발표 장면.
김성균 단장의 발표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