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질환 궁금증 여기서 물어보세요!
상태바
턱관절 질환 궁금증 여기서 물어보세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2.08 13: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 치과상식 코너 『건치가 간다』 ep.04…턱관절 질환의 모든 것
『김욱에게 듣는 턱관절질환의 모든 것』 (제작=문수빈)
『김욱에게 듣는 턱관절질환의 모든 것』 (제작=문수빈)

치과 임상, 진료에 관한 궁금증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본지의 『건치가 간다』에서는 이번에 ‘턱관절 장애’를 다룬다.

『김욱에게 듣는 턱관절질환의 모든 것』을 주제로 턱관절의 구조부터 질병의 종류, 치료법, 턱관절 질환 예방법까지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의 연자인 김욱 원장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현재 의정부에서 TMD 치과의원을 운영중이다. 27년 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에서 개최하는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에 관한 One-Day 세미나에 매번 초청연자로 나서 본인의 임상적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아울러 해당 세미나에서는 국내 최초로 이갈이 환자에 대한 양측 교근, 내측익돌근, 측두근 동시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을 소개하고 시연하여 청중의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한편, 영상은 링크(https://youtu.be/pPAuSPs47Cs)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0R 2022-02-08 20:27:35
턱관절 질환 잘 알겠는데요. 제발 단체문자 좀 그만 보내시죠. 문자를 보냈으면 전화라도 받던가요. 허락도 없이 왜 단체문자 보내냐고 쌍욕을 박아줄라고 전화했는데 전화는 받지도 않고.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