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에 대한 모든 것”
상태바
“디지털에 대한 모든 것”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2.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아트덴트,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프로젝트 '성황리 진행 중'
지난 12일 첫번째 코스 종료… 내달 19일 '원내 기공' 주제로 두번째 코스 진행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의 첫 번째 코스가 지난 12일 성황리에 종료됐다.(사진은 김동환 원장의 강연 장면)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의 첫 번째 코스가 지난 12일 성황리에 종료됐다.(사진은 김동환 원장의 강연 장면)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아트덴트(대표 김동환)와 함께 시작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의 첫 번째 코스가 지난 12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덴티스&아트덴트의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된 ‘무엇이든 물어보살’ 강의는 디지털을 시작하고는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어떤 장비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한 개원의들을 위해 디지털 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3D 프린터와 구강스캐너를 바탕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내용들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진행된 첫 코스에서 아트덴트 대표인 서울복음치과 김동환 원장은 실제 임상에서 많은 임상가들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3D 프린터와 구강스캐너를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선보였다. 

특히 사용자의 안전성을 고려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정화 기능필터를 갖춘 덴티스의 ZENITH L2를 활용, 3D 프린터 활용도에 대한 솔루션 중 가장 입문하기 쉽고 활용도가 높은 Shell crown을 강의 현장에서 출력 및 시연하면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아울러 ▲임시 치아와 임시 덴쳐 등 템포러리 레진 활용 ▲가이드 플래닝&원내 출력&임상 케이스 등의 주제를 다루면서 3D 프린터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통합 솔루션을 제시했다.

내달 19일 여의도 아트덴트 세미나실에서 ‘지르코니아 밀링기(5Z)를 이용한 원내 기공’이라는 주제로 진행는 두번째 코스에서는 ▲왜 원내 기공을 해야 하는가? ▲아트덴트만의 디자인 및 밀링 노하우 ▲하이니스 케이스의 밀링 등 원내 밀링을 고민하고 있는 개원가들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번째 코스는 오는 4월 23일 여의도 아트덴트 세미나실에서 ‘세라믹 전용 밀링기(Chairman)를 이용한 one-day 진료’라는 주제로 세라믹 전용 밀링기 Chairman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