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SQ MINI Ø3.0 Fixture 출시
상태바
덴티스, SQ MINI Ø3.0 Fixture 출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3.1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SQ MINI 임플란트 시스템과 완벽 호환… “좁은 골폭에도 문제 없어”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7일 기존 SQ MINI 임플란트 시스템에서 상·하악 전치부와 같은 좁은 골폭에서도 파절 걱정 없이 식립이 가능한 Ø3.0 Fixtu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Q MINI의 Ø3.0 Fixture.
SQ MINI의 Ø3.0 Fixture.

덴티스의 SQ 임플란트 솔루션은 기존의 Regular, Wide, Short 라인업에서 식립체 연결부의 두께를 보강한 2.1 MINI Connection을 지난해 2월 공식 출시한 후 식립감과 골유착력, 심미성을 모두 갖춘 SQ 임플란트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기존 2.1 MINI Connection은 최소 직경 사양이 Ø3.5 Fixture로 하악 전치부와 같이 골폭이 좁은 케이스에서는 강한 초기 고정력을 받기 힘들어 술자들이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SQ MINI 라인업에서 새롭게 추가된 Ø3.0 Fixture는 빠르고 편리한 식립감을 자랑하는 SQ 임플란트의 외형 컨셉을 유지해 식립감과 식립토크를 그대로 살리고, 나사산 형상에 변화를 줘 내벽 두께를 확보했다.

특히 엄격한 피로강도 시험을 반복해 파절이 예상되는 취약지점을 찾아내고, 해당 지점의 파절 위험을 대폭 줄인 형상으로 설계, 하악 전치부와 같이 골폭이 좁은 곳에도 식립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덴티스는 “전치부를 위한 Ø3.0 Fixture가 추가됨으로써 좁은 골폭에도 보다 쉽고 안전한 접근이 가능해 심미적이고 안정적인 임플란트 식립을 할 수 있다”면서 “향후 임상적인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길이도 8/10/12/14mm로 선택 옵션을 다양화했으며, 기존 2.1 MINI Connection과의 완벽한 호환도 가능하다. 기존 S-line MINI 상부 제품 사용이 가능해 별도의 상부 구매 없이 다양하게 구성된 보철에 적용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SQ Surgical KIT를 보유하고 있으면 별도의 TOOL 구매 없이 기존의 수술 키트를 이용해 드릴링 시퀀스를 확보할 수 있어 경제적인 효과도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이다.

SQ Fixture Line Up.
SQ Fixture Line Up.

덴티스는 “Regular, Wide, Short, MINI 라인업에서 새롭게 추가된 SQ MINI의 Ø3.0 Fixture까지 갖추게 됨으로써 골폭이나 길이에 상관없이 시술할 수 있는 완벽한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기존 상부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다양한 보철 적용이 가능하고 더 작은 직경의 임플란트를 원했던 술자들에게 맞춤형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