틔움과키움 활동소식
상태바
틔움과키움 활동소식
  • 서경건치
  • 승인 2022.03.25 16: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청소년 졸업여행 지원

올해 초 틔움과키움은 중·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청소년들의 졸업여행을 지원하였습니다. 8개 지역아동센터 33명의 아이들이 1월부터 2월까지 강화도, 횡성, 제주도, 홍천, 공주, 강릉, 파주, 부산 등으로 졸업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여행이야기를 짦은 소감문과 영상을 통해 전해드립니다.

 

▶ 꿈의학교지역아동센터

- 정말 오랜만에 '쉬어가는 기분'을 느꼈다. 2년 동안 정말 내 생활권에 갇혀 살았는데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낸 게 즐거웠다. 졸업여행이라는 이름으로 놀러 갔다 오니, 다시 한 번 새삼 센터를 떠난다는 게 느껴졌다. 시원섭섭하기도 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것들을 배우러 사회에 나간다는 생각에 기대 반 떨림 반이기도 하다. 이번 여행을 통해 내가 참 좋은 사람들과 11년간 생활했다는 생각이 들면서 여러모로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나중에 졸업여행을 하게 될 동생들도 졸업여행을 통해 다른 짐은 모두 내려놓고, 내가 살아온 삶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조금은 대담하고 용기있게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 아름다운꿈지역아동센터

- 모두가 우울해 하고 있을 때 좋은 기회가 찾아와 친구들과 힘든 시국에도 불구하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게 되었다. 차를 타고 출발할 때부터 기대되는 마음을 주체할 수가 없었다. 맛있는 밥도 먹고 재밌는 게임도 하면서 쉴 새 없이 웃었던 것 같다. 눈싸움을 하며 장난을 치기도 하고 공을 가지고 놀면서 그 장면 하나하나들이 슬로우 모션으로 보일 때가 많았다. 다시는 똑같은 멤버들과 여행을 즐길 수 없게 된다는 게 너무 슬펐다. 하지만 그만큼 소중한 시간이기에 단 몇 초도 허투루 쓰고 싶지 않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은 아무래도 캠프파이어 시간이 아닐까 싶다. 추운 겨울이었고 눈도 조금씩 내렸지만 그만큼 따뜻한 시간은 없었던 것 같다. 서로 오고가는 얘기가 너무 따뜻하고 좋았고 뜻깊었다. 앞으로도 이런 시간이 많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정말로 행복한 여행이었다.

 

▶ 한길지역아동센터

- 같이 졸업하는 형과 또래 여자아이와 친해져서 행복했고 졸업여행동안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장래희망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무엇이 되고 싶은지 각자의 생각들을 듣는 시간이 좋았다. 나의 진로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는 선생님과 형의 조언을 들으며 더욱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보람찬 여행이었다. 

 

▶ 행복한지역아동센터

 

▶ 희망샘지역아동센터

- 10대의 마지막 졸업여행을 가서 친구들과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졸업여행 덕분에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어서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원래는 2박 3일로 계획했던 일정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당일치기 여행으로 변경해서 무척이나 큰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그렇지만 당일치기로 가는 여행임에도 불구하고 알차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온 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오랫동안 야외 활동이 자유롭지 못해서 정말 답답했는데 친구들과 마지막 졸업여행을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저희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건치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 CLC희망학교지역아동센터

- 헤이리 예술 마을을 관광하며 도심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이국적 풍경들을 보며 뭔가 새로움을 느꼈습니다. 작가님들의 설명과 함께 새로운 느낌의 조형물들을 보며 그동안의 스트레스도 풀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교통이 불편한 지역이라 힘든 점도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학교 졸업여행도 못 갔는데 센터 졸업여행으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 구립오금동지역아동센터

- 요트투어 시간이 가장 좋았다. 선착장까지 같이 걸어가면서 해운대와 더베이101 야경도 봤다. 요트에 탑승했는데 운이 좋게도 그 시간대에 우리만 예약해서 요트를 전세낸 것처럼 이용했고, 여유롭게 야경투어를 했다. 바람도 차서 손과 얼굴이 얼어 붙었지만 그래도 제공되는 담요를 들고 밖에 앉아서 감상했고, 중간에 푹죽 쇼타임도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코로나로 인해 체험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만족할 만한 여행이었다고 생각한다.

 

▶ 친구네지역아동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준회 2022-03-25 18:01:43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있는 사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