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새로운 컨셉의 Surgical Kit 출시
상태바
네오, 새로운 컨셉의 Surgical Kit 출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6.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Drill Stopper 체결과 Cortical tap·Cortical Drill 사용이 필요 없는 간편한 수술 키트
EZ-StopDrill Kit
EZ-StopDrill Kit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Pre-tapping’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한 새로운 Surgical Kit를 출시했다.

EZ-Stop Drill Kit는 기존의 Stop Drill kit를 개선한 제품으로 네오의 주요 제품인 Neo Master Kit 술식을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임플란트 식립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의 Drill Stopper를 체결할 필요없이 식립하려는 Fixture의 직경과 길이에 맞게 다양한 사이즈의 드릴이 구비돼 있어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기존의 Stop Drill Kit의 Drill과 비교해 가장 큰 차이점은 드릴의 디자인이다. 기존 StopDrill과 달리 EZ-Stop Drill은 드릴구조 상단에 Cortical Drill 형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구조를 통해 Drilling 후 별도의 Cortical Drill(Counter Sink) 또는 Cortical Tap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시술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Stopper 구조부분에 원활한 주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세 방향으로 이리게이션 홀이 구현돼 있어 드릴링 시 본히팅을 예방할 수 있고, 다단형태의 드릴 디자인은 드릴링 시 가이드 역할을 대신해줘 드릴링 홀 안에 절반 가까이 들어간 상태에서도 드릴링이 가능, 보다 짧은 시간 안에 수술이 가능하다.

새로 나온 ‘EZ-StopDrill Kit’는 Surgical Drill에 ‘Stopper Built in’ 방식을 차용해 별도의 Stopper 교체가 필요 없이 Drill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한 시술이 가능하다. 현재 제공 중인 ‘IS-Ⅱ active’, ‘IS-Ⅲ active’, ‘IT-Ⅲ active’ Fixture를 모두 식립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Neo Master Kit에서 호평을 받았던 Point Drill과 인접치를 가늠할 수 있는 ‘MD Spacer’, ‘MD Parallel Pin’도 포함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EZ-StopDrill과 Fixture의 직경 차이는 0.4mm로 기존 StopDrill 및 Neo Master Kit의 직경 차이인 0.5mm보다 Drill 직경을 0.1mm 넓혔다. 

이런 특징들로 인해 EZ-Stop Drill Kit는 네오임플란트의 시술 컨셉인 CMI fixation 및 Immediate Loading, Early Loading인 AnyTime Loading보다는 Conventional Loading을 위한 수술 키트로 개발됐다.

EZ-StopDrill Kit는 CMI 컨셉에 대해 번거롭게 느끼는 치과의사를 위해 식립 시퀀스를 간소화했으며 서지컬 드릴이 픽스처의 직경이나 길이별로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EZ-StopDrill Kit는 실제 시술시 픽스처 직경이나 드릴의 직경을 별도로 색상으로 표시하고 있어 수술 시 혼선을 방지할 수 있고 각 드릴마다 직경 길이와 Lot 번호가 레이저 마킹으로 기재돼 있어 시술 시 헷갈리지 않는다.

특히 네오가 판매하는 임플란트 픽스처인 IS-Ⅱ active, IS-Ⅲ active, IT-Ⅲ active 모두 식립할 수 있으며 Ø3.2 IS-III active S-narrow용 Tool을 구매하면 거치할 수 있는 Spare Part도 구현돼 있어 S-narrow의 식립도 가능하다. Ø6.0 이상의 S-Wide fixture는 식립이 불가해 별도의 S-wide Kit 관련 tool을 구매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은 마련돼 있다. 

EZ-Stop Drill은 Ø2.2/3.6/4.1/4.6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Ø5.1 Drill은 별도 옵션이다. 또한 임플란트 식립 간격을 Mesial-Distal로 확인할 수 있는 MD spacer와 MD Parallel Pin도 기본적으로 제공돼 시술 편의성을 높혔다. Fixture Driver는 IS type과 IT type 중 선택할 수 있고 추가 구매로 2가지 시스템 모두 구비 가능하다. 발치와 Side cutting 용도인 Lindemann Drill 역시 Long과 short 2가지 타입으로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네오의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CMI임플란트는 상악동 또는 골질이 약하거나 골결손 부위가 많은 어려운 조건에서도 최적의 초기 고정력을 얻는데 효과적인 임플란트로 시술이 간편하고 신속하며 즉시 식립에 탁월한 임플란트다. 이에 반해 EZ-StopDrill은 CMI가 구현할 수 없는 Conventional Loading을 선호하는 치과의사들에게 적합하다. 

네오는 “EZ-StopDrill Kit는 Fixture 형상에 따라 Drilling을 하기 때문에 Conventional Loading을 선호하는 치과의사들에게 적합하다”면서 “CMI 컨셉구현이나 Stopper 교체가 번거로운 임상가에게 안성맞춤인 키트로 정확한 CMI 컨셉을 구현하고 싶은 치과의사들에게는 기존의 Neo Master Kit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