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포터블 X-Ray 'N1' 시선집중
상태바
오스템, 포터블 X-Ray 'N1' 시선집중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6.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명한 영상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으로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 만족도 높아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선보인 포터블 X-Ray ‘N1’이 선명한 영상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으로 인기다.

N1
N1

'N1'은 기존 포터블 타입 X-ray보다 높은 조사 조건으로 스탠다드 X-Ray 수준의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 화질을 결정하는 관전압과 관전류 수치가 각각 70kV와 3mA이며 초점 사이즈(focal spot) 또한 0.3mm수준으로 영상 화질이 매우 뛰어나다.

무게가 가볍고 Gun Type 디자인을 택해 사용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오스템은 "N1은 무게가 1.6kg에 불과한데다 한 손으로 쉽게 촬영이 가능해 사용 시 손목 부담이 적다"며 "다른 한 손으로는 센서를 구강 내 포지셔닝하면서 촬영 준비를 할 수 있어 매우 편하다"고 전했다.

화면 또한 직관적으로 표현해 센서 종류와 촬영 부위, 환자 연령, 조사 시간 등 필요한 정보 값 파악이 용이하며 버튼 타입을 택해 조작이 편리하고 고장도 매우 적다. 

충전과 거치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충전식 거치대도 N1의 장점이다. 낙하 등에 의한 파손 우려가 없을 뿐아니라 거치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무선 충전이 가능해 충전할 때마다 어댑터를 연결할 필요가 없다. N1은 또한 X-Ray 조사 시 후산란되는 방사선이 거의 없어 방사선 피폭 걱정 없이 안전하게 촬영할 수 있다. 

N1
N1

오스템은 “적은 선량으로 필요한 영상을 선명하고 빠르게 획득할 수 있고 사용 편의성이 매우 뛰어나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면서 "Intra Oral Sensor IO-10/20과 함께 사용하면 최적의 영상 조합이 가능하며 함께 구매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오스템은 ▲CBCT T▲스탠다드 X-Ray R1 ▲포터블 X-ray N1 ▲구강센서 IO Sensor ▲구강카메라 SNAP 등 영상장비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오픈한 오스템 사옥 전시스토어 방문 시 직접 둘러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