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식중독 예방 위해 "이것만 지킵시다"
상태바
설날! 식중독 예방 위해 "이것만 지킵시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안전한 식품취급 요령·구입방법 '홍보 리플렛' 제작·배포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설을 맞이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안전한 식품 취급 요령과 건강기능식품을 올바르게 구입하는 방법을 수록한 홍보 리플렛 '설날, 이것만은 지킵시다!'를 제작·배포했다.

이번 홍보 리플렛 제작·배포는 예년에 비해 높은 이상기온으로 금년에는 겨울철이지만 식중독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왔으므로 제수용 식품의 준비, 조리 및 보관 요령을 이해하기 쉽도록 삽화를 이용해 설명함으로써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허위·과대광고에 현혹되어 잘못된 제품의 구입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의 구입시 주의사항, 올바른 제품 선택을 위하여 반드시 확인해야 할 표시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제품 구입 및 유통을 유도하고자 했다.

이번 홍보물은 식약청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6개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각 시·도, 소비자단체 등에 배포해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식약청 관계자는 "작은 부주의가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니, 홍보물에 수록된 식품취급 요령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당부했으며, "건강기능식품의 올바른 구입을 유도함으로써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보물에는 먼저 '식중독 예방 안전한 식품 취급' 방법으로 ▲냉동식품이나 식육 조리시는 내부까지 완전히 익히기 ▲조리한 음식은 실온에 2시간이상 방치하지 않기 ▲채소 및 과일은 흐르는 물로 철저히 세척하기 ▲제사음식 주문시 철저히 점검하기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수칙 지키기 ▲식중독에 대해 알아두기 6가지를 제시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올바로 구입하기'로 ▲건강기능식품 표시사항 확인하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바로 알기 ▲건강기능식품 구입시 주의하기를 수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