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회‧의학회 연례 간담회 개최
상태바
치의학회‧의학회 연례 간담회 개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8.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부전문의 역량교육‧전문의시험 제도 현황 공유…초고령사회 대비 교육 등 공동 대응키로
대한치의학회는 지난 5일 대한의학회와 정례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한치의학회는 지난 5일 대한의학회와 정례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 이하 치의학회)는 지난 5일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 이하 의학회) 와 정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치의학회 김철환 회장, 박덕영 부회장, 안강민 총무이사, 전상호 기획이사가, 그리고 의학회에서는 정지태 회장, 박정율 부회장, 배상철 부회장, 임춘학 기획조정이사가 참석했다.

이들 양 단체 공동 현안을 논의했다. 최근 서울아산병원의 뇌동맥류파열 환자의 사망으로 인한 세부전문의전문의 역량 교육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의학회가 주관하고 있는 전문의시험제도에 대한 현황을 공유했다.

특히 양 단체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노년 환자의 증가에 따른 전문의료인 교육과 양성에 있어 정부의 역활을 확대해야 한다는데 공감하며, 향후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이들은 전동퀵보드 등의 개인운송장비의 대중화로 각종 사고가 빈발함에 따라, 사고 에방을 위해 양 단체가 합심해 국민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공동켐페인을 벌여 나가기로 결정했다.

치의학회 김철환 회장은 "치의학회 창립 20년을 맞아 기념식 행사와 학술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안내하며 기념식 초청장을 전달하고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