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수복 증례별 문제해결’ 방법 제시된다
상태바
‘심미수복 증례별 문제해결’ 방법 제시된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다음달 17일부터 4차례 걸쳐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

 

▲ 왼쪽부터 장주혜, 조병훈 교수
(주)신흥은 다음달 17일을 시작으로 ‘증례별 문제해결법 프로젝트’을 표방하며 새로운 형식의 케이스 중심 컴포지트 레진 실전 임상 실습 코스, ‘Shinhung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이하 코스)의 2007년도 첫 일정을 시작한다.

KERR사 후원 하에 신흥 본사 13층 대기공실습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코스는 새로운 컴포지트 레진 핸즈온 코스로, 실제 임상 증례 및 복합레진 시술 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강연과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서울 치대 보존과 조병훈 교수와 이대 목동병원 보존과 장주혜 교수가 공동연자로 나서며, 다음달 17일 1차를 시작으로 5월 19일 2차, 7월 7일 3차, 9월 15일 4차, 총 4회로 운영돼, 참가자들에게는 지속적인 Membership 관리가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강연은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심미수복의 기초지식과 임상지식이 균형을 이룬 충실한 강의와 실습으로 꾸며져 있어, 최신재료와 임상 술식에 관심이 많은 개원의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섹션 1에서는 조병훈 교수가 연자로 나서 심미수복 치료 전 Diagnostic Approach를 통한 치료 계획의 수립과 자연 치아의 색상과 느낌을 재현하기 위한 방법들 그리고 수복물의 내구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한다.

섹션 2에서는 장주혜 교수로부터 상아질 접착이 어려운 이유와 이에 대한 해결방안, 접착 시스템 선택 요령과 효과적인 접착 술식 그리고 실패를 줄이는 ClassV 수복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섹션 3에서는 다시 조병훈 교수로부터 최신 Layering Technique을 통한 ClassIV 수복 방법과 Diastema 증례에서 적절한 Emergency Profile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Class I 수복에 있어 과민성을 최소화하는 방법과 ClassII 수복 시 Contact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섹션 4는 본격 핸즈온 실습 시간으로 자연치아를 이용한 Esthetic Layering Technique과 Diastema Closure Technique, Resin Ball 또는 Compound-Supported Matrix를 이용한 2급 와동 수복 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익히게 된다.

한편, 이번 “Shinhung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80만원 상당의 Kerr 및 Kerr-Hawe 제품이 제공되며, 특별 Membership 서비스로 매월 Special Promotion E-mail 발송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실습장비 관계로 등록인원은 24명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일반회원 등록비는 40만원, 신흥 Endodontics Hands-on Course 참석자 및 엘리트클럽회원은 35만원이다.

자세한 등록문의는 신흥 컴포지트팀(02-6366-2265, 286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