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건강 공동캠페인 위한 TF 회의 성료
상태바
대국민 건강 공동캠페인 위한 TF 회의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9.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의학회‧대한의학회, 공동캠페인 전략 논의
대한치의학회와 대한의학회가 지난 20일 국민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공동캠페인 진행을 위한 TF 회의를 개최했다.
대한치의학회와 대한의학회가 지난 20일 국민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공동캠페인 진행을 위한 TF 회의를 개최했다.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와 대한의학회(회장 정지태)가 지난 20일 국민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공동캠페인 진행을 위한 TF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대한치의학회 박덕영 부회장, 전상호 기획이사, 최영준 공보이사가, 대한의학회 박정율 부회장, 임춘학 기획조정이사, 오승준 정책이사가 참석했다.

양 단체는 최근 전동킥보드 등 개인운송장비의 대중화로 인한 각종 사고가 빈발함에 따라 두경부 외상 위험이 높아지고 있음에 주목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보건복지부 및 국토교통부 등 정부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는 전략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당뇨병 환자의 경우 적정관리 지표에 치주질환을 포함시켜 국민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안 등 여러 가지 공동캠페인 주제(안)들도 논의됐다.

대한치의학회 박덕영 부회장은 "두 단체가 함께 할 수 있는 공동 캠페인 주제를 준비함에 있어 치의학회는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인 만큼 주제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37개 인준 학회의 협조 하에 주제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의학회 박정율 부회장은 “대한의학회와 대한치의학회가 회장단간 교류를 통해 '대국민 건강 공동캠페인'을 같이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모임이 두 단체 간의 친목도모 뿐만 아니라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모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