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에델학술제 ‘개최’
상태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에델학술제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9.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3년만에 대면 행사 진행… 학과 전 학생 참여
이효진 학과장, “치위생계 주도하는 학술리더로 성장 하길”
‘제11회 에델학술제’가 지난 23일 개최됐다.
‘제11회 에델학술제’가 지난 23일 개최됐다.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이하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학과장 이효진)는 지난 23일 ‘제11회 에델학술제’를 개최했다.

에델학술제는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과 지도교수가 1팀으로 1년 동안 준비한 6개의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의 연간 행사이다. 

이번 학술제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치위생학과 전 학생이 참여해 3학년 학생들은 서로간의 연구 성과들을 비교해보고 1·2학년 학생들은 선배들의 결과물을 보면서 앞으로의 연구(수업)를 간접 경험했다.

이효진 학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치위생과학회 학생학술논문경진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대면으로 전 학년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라 감회가 더욱 새롭다. “이번 학술제를 통해 학생들이 치위생계 학술적 발전을 주도하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구발표 장면.
연구발표 장면.

한편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학술제에 명칭인 ‘에델’은 ‘Evidence-based Dental Hygiene Education for Leaders’의 첫 단어가 결합한 ‘EDHEL’로 독일어 에델(edel)의 원 의미인 ‘명문의’, ‘우수한’, ‘가치 있는’ 등의 뜻을 담고 있으며 치위생계 리더를 위한 근거중심의 치위생 교육을 이루겠다는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의 교육과정 및 포부를 담은 학과 브랜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