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정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윤혜정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11.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개원 12주년 기념식에서 ‘2022년 의료기관인증제도 공헌’ 인정받아
윤혜정 교수(오른쪽에서 4번째)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개원 12주년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윤혜정 교수(오른쪽에서 4번째)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개원 12주년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 이하 서울대치과병원) 구강병리과 윤혜정 교수가 지난달 27일 여의도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개최된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개원 12주년 기념식’에서 의료기관인증제도 공헌 유공자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의료기관인증제도 공헌 유공자 장관 표창’은 의료기관 인증제도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 보건복지부장관이 수여하는 상이다.

윤혜정 교수는 서울대치과병원 치의료관리담당 교수로서 강화된 3주기 치과병원 인증기준에 상응하는 의료질 향상과 환자 안전 및 감염관리 활동을 추진, 의료기관 인증제 활성화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2018년 2주기 인증 획득에 이어 올 6월 3주기 치과병원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윤혜정 교수는 “질 높은 치과의료서비스의 제공 확대를 위해서는 치과병원의 현실에 적합한 인증기준을 체계적으로 확립하고 더 많은 치과병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정책적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서울대치과병원은 의료기관인증 치과병원으로써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안전한 치과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