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GBR&Immediate Implant 레시피 코스
상태바
메가젠, GBR&Immediate Implant 레시피 코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12.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전실습 중심 강의 및 특급노하우 대공개… “실제 임상과 비슷” 호평
메가젠 'GBR & Immediate Implant 레시피 코스' 강연 장면.
메가젠 'GBR & Immediate Implant 레시피 코스' 강연 장면.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GBR&Immediate Implant를 주제로 3인 연자와 함께 20년간 축적된 특급 노하우들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GBR & Immediate Implant 레시피 코스에서는 임플란트 수술시 흔히 발생하는 골결손부를 대처하기 위해 필수적인 골유도 재생술을 다양한 재료와 방식으로 처치하는 실전 테크닉이 진행됐다. 아울러 실제 임상에서 주로 행해지는 발치즉시 임플란트 식립과 발치와보존술에 대한 기본 개념, 임상적 의의를 익히고 다양한 임상 상황을 구현한 실습 등이 진행됐다. 

첫날에는 전북대학교 치주과 윤정호 교수의 GBR의 기본 원칙 및 다양한 실전 테크닉, 멤브레인과 골이식재의 선택에 대한 내용의 강의를 시작으로 Pig-jaw를 이용한 실습중심의 강의를 서울메이치과 민경만 원장과 원광대 치주과 이동운 교수가 맡아 각기 Transmucosal GBR w/ 임플란트 식립 및 Dehiscence defect w/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했다.

둘째날에는 이동운 교수의 '발치즉시 식립의 기본개념, 발치와보존술의 임상적 의의' 강의에 이어 Dentiform 상/하악모델을 이용한 실습중심의 강의를 민경만 원장과 윤정호 교수가 맡아 각기 Alveolar ridge preservation과 immediate implant placement를 진행했다.

메가젠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GBR & Immediate Implant 레시피 코스는 3인의 연자들이 함께하는 실전실습 중심의 연수회 컨셉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증례·실전·실습'이라는 핵심키워드를 가지고 최대한 실제 임상과 비슷하고 흔히 접하는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면서 집중적인 실습을 통해 임상술식을 채득할 수 있는 코스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메가젠 세미나에 대한 사전등록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메가젠 홈페이지(www.megagen.co.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