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치대, 동문 대상 E-Dental College 설립
상태바
연대치대, 동문 대상 E-Dental College 설립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12.2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일 개소…연아인이라면 누구나 등록 가능·수익금 학생교육 및 저소득층 치과진료비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은 오는 2023년 1월 1일 세계 최초의 E-Dental College 문을 연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은 오는 2023년 1월 1일 세계 최초의 E-Dental College 문을 연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치과대학(학장 이기준 이하 연대치대)이 내년 1월 1일 세계 최초로 E-Dental College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E-Dental College는 연대치대 동문들에게 양질의 치의학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여기서 나온 수익금을 재학생들의 학업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위해 연대치대는 지난 2년 간 치의학 분야의 최신 내용을 포괄하는 200여 강좌의 동영상 자료를 축적했으며, 전체 교수진의 동의를 얻어 연대치대 동문들에게 독점적으로 공개한다.

E-Dental College는 연세대학교가 구축한 온라인 교육플랫폼 LearnUS(www.learnus.org)를 통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연대치대 동문들은 치의학 기초과목부터 임상까지 다양한 강연을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손쉽게 수강할 수 있다.

이기준 학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치과대학 대부분의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됐고, 동문들에게 현재 치대에서 교육 중인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면서 “동문들이 E-Dental College참여를 위해서 낸 기금은 우리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는데 사용될 것”이라고 설립 취지를 설명했다.

아울러 이 학장은 “E-Dental College는 학생 교육 환경 제고를 위해 치과대학 교수진과 동문들이 의기투합하는 선례”라고 의의를 강조했다.

연대치대는 E-Dental College로 조성된 기금을 원내생 진료실에서 진료를 받는 저소득층 환자 진료 지원에 우선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E-Dental College에 참여한 동문들은 모교 후배들을 지원함과 동시에 소외된 이웃들의 구강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것.

또 연대치대는 E-Dental College의 콘텐츠를 활용해 그간 교류를 이어 온 개발도상국 치과대학들에게 국제적인 교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E-Dental College 입학자격은 연대치대 동문으로 한정되며 등록은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https://ced.yonsei.ac.kr)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이메일(sys321@yuhs.ac)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