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마스터’로 가는 길”
상태바
“임플란트 '마스터’로 가는 길”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1.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오는 28일 계묘년 새해 첫 MASTER COURSE 개강… 10월 22일까지 총 24회 강의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1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계묘년 첫 MASTER COURSE를 개강한다. 이번 MASTER COURSE는 서울 강서구 마곡 오스템연수센터에서 진행되며 오는 28일 1회차를 시작으로 10월 22일까지 총 24회의 강의가 이어진다.

오스템 MASTER COURSE가 오는 28일부터 총 24회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오스템 MASTER COURSE가 오는 28일부터 총 24회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오스템 MASTER COURSE는 디렉터와 패컬티의 세심한 지도 아래 진행되는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강의로 접한 이론을 실질적으로 적용해보고 습득할 수 있어 수강만족도가 높다. 구강모형을 그대로 재현한 교보재를 1인 1세트씩 지급하며 특히 이번에는 돼지뼈와 마네킹 등 자체 교보재를 활용한 실습을 대폭 늘렸다.

오스템은 “이번 MASTER COURSE는 한층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디렉터들의 오랜 임상경험과 임플란트 수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임상에서의 상황을 재현한 다양한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무엇보다 임플란트 식립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라이브서저리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MASTER COURSE의 첫 단계인 BASIC 과정은 한양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 박창주 교수가 디렉터로 나서 ▲Implant Introduction ▲Treatment Planning ▲Implant Prosthodontics ▲Introduction of Sinus Surgery ▲Live Surgery 등을 주제로 10회의 강의를 진행한다.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 기본과정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와의 만남, 수술 계획 준비, 수술 시 고려사항 등 세심한 부분까지 소중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두 번째 단계인 SURGERY 과정에선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호 교수가 8회의 강의를 이끌어간다. 수술 심화과정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Sinus Surgery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Live Surgery & Oneguide System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보다 쉽고 확실한 이해를 위한 다양한 사례 동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 단계인 PROSTHODONTICS 과정은 보철과전문의인 남상치과 김기성 원장이 6회에 걸쳐 강의를 진행한다. ▲보철 치료계획 ▲CAD/CAM을 이용한 Abutment 활용 ▲무치악 케이스에 locator를 이용한 implant overdenture 등 다양한 보철과정을 다루고 실습할 예정이다.

BASIC 과정을 담당하는 박창주 교수는 임플란트 초보자들도 쉽고 완벽하게 이해하고 자신감 있게 수술 및 보철에 임할 수 있도록 수술은 구강외과 전문의인 자신이, 보철은 보철 전문의인 김기성 원장이 분담하는 등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접 시술해보는 라이브 서저리에 초점을 맞춰 숙련된 패컬티들과 함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오스템 MASTER COURSE 수강 신청은 영업사원 또는 별도의 수강신청 페이지(https://forms.gle/B4hLAVy1ANooMjY9A)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