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 A~Z, 포괄적 협진으로 정복!
상태바
턱관절장애 A~Z, 포괄적 협진으로 정복!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1.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12일 서울성모병원 마리아홀서 ‘2023년 치과 개원의를 위한 최신 턱관절장애 심포지엄’ 개최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 모습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 모습

총 누적 수강생 5천명 돌파를 기념하는 ‘2023년 치과 개원의를 위한 최신 턱관절장애 심포지엄’이 오는 2월 12일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7년 6월 25일 치과임상 및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고자 ‘턱관절장애 완전정복!’을 목표로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회장 김욱 이하 연구회)가 발족됐다. 연구회는 김욱 원장을 연자로하는 ‘제1회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를 열고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등을 다뤘으며, 지난 7년 간 전체 ‘누적 수강생 수 5천명’을 기록했다.

이번에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구강해부학 ▲영상치의학 ▲안면통증구강내과 ▲구강악안면외과 ▲치과교정과 ▲치과보철과 등 기초와 임상과학을 집대성한 포괄적 협진으로 턱관절장애를 완전정복하고자 대한민국 치과계 각 분야의 저명한 연자를 초빙해, 강연을 구성했다.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이하 서울치대) 구강내과 정성창 명예교수 및 한국포괄치과연구회 이철민 회장을 좌장으로 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치대 이승표 교수가 ‘턱관절 기능 해부 및 턱안면 미용 해부 완전정복’을 ▲서울치대 최순철 명예교수가 ‘치과 개원의가 꼭 알아야만 할 턱관절장애의 영상 진단’을 ▲의정부 TMD 치과의원 김욱 원장이 ‘개원의도 할 수 있다!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 완전정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부규 교수가 ‘난치성 턱관절장애의 외과적 치료’에 대해, 스마일위드 치과교정과 치과의원 백운봉 원장이 ‘턱관절장애 환자의 포괄적 교정 및 양악수술교정’에 대해, 서울치대 치과보철과 곽재영 교수가 ‘턱관절장애 환자의 포괄적 보철치료’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김지락 교수의 ‘최신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완전정복’, 남양주 서울탑치과의원 남진우 원장의 ‘치과 개원의를 위한 최신 안면 미용술식 완전정복’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는 20여개의 치과기자재 업체가 참여해, 턱관절장애 관련 재료 및 장비를 현장에서 특판 가격으로 판매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당일 ‘얼리버드 이벤트’를 통해 접수 선착순 1백명에게 2천만 원 상당의 분사신장용 냉각스프레이를, 오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수강생 100명에게 3만4천원 상당의 보툴리늄톡신 1백 유닛 각 1병씩을, 심포지엄 직후 경품추첨을 진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상품으로는 ▲메디칼유나이티드 턱관절 모형 3명 ▲명문출판사 치과도서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구강장치 치료』 1명 ▲『치과 물리치료의 실제』 1명 ▲덴탈하이브 치과기공소 교합안정장치 무료기공권 5명 ▲BHL 핸즈프리석션 True-Hand ▲휴먼스캔 초음파진단장비 할인권 5명 ▲Dental CBCT장비 할인권 ▲최첨단 디지털교합측정분석장비 할인권 ▲아이오바이오 Qray장비 할인권 ▲메디허브 무통주사기 할인권 ▲메디코디 인제 개원장비 할인권 ▲GC 레진 및 씰런트 등이 마련됐다.

또한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실시 인증기관 신청용 교육이수증, 표준화된 측두하악분석검사지, 별도 서식의 턱관절 CBCT 판독소견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연구회는 이번 심포지엄에 대해 “턱관절장애에 관심이 적었던 기존 개원의들도 오늘 배워 내일 진료하고 즉시 보험청구해  월 청구액의 1백만원 이상 증가를 도모할 수 있다”며 “치과대학생들도 학술적 능력을 크게 함양할 수 있을뿐 아니라, 개원을 준비중인 전공의, 공보의, 봉직의들도 성공 개원의 필수 아이템인 턱관절장애 분야에 대한 적절한 투자 및 셋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연구회는 “치과의사 뿐 아니라 치과위생사, 간호조무사들의 턱관절장애의 보험청구 실무, 물리치료 보조, 보툴리늄톡신 등 각종 주사제 준비 등 임상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 사전등록은 오는 2월 3일이며, 등록문의는 (주)메디칼유나이티드 (02-3281-0102/ 010-8639-1500 이경화 실장)로 하면 된다.

‘2023년 치과 개원의를 위한 최신 턱관절장애 심포지엄’ 포스터
‘2023년 치과 개원의를 위한 최신 턱관절장애 심포지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