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10년 연속 유럽수출 1위 ‘신기록’
상태바
메가젠, 10년 연속 유럽수출 1위 ‘신기록’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2.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미국수출 1위… 각종 대외악재 속에서도 고도화된 기술력과 과감한 투자로 성장핵심 동력 ‘마련’
메가젠이 10년 연속 유럽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수출 1위를 달성했다.
메가젠이 10년 연속 유럽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수출 1위를 달성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10년 연속 유럽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수출 1위를 달성(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2022년 기준)했다.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메가젠은 지난 2004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고, 2006년 유럽수출 선전에 힘입어 현재 약 100여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임플란트 및 치과용 의료기자재 전문기업이다.

20년 이상 임상적으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자의 치아상태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수술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 ‘R2 GATE’, ‘R2 체어사이드 솔루션’ 등 디지털 기술의 선두주자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메가젠은 지난해 전 세계적인 물류난과 글로벌 경기둔화 등 각종 대외악재와 위기 속에서도 사업구조 고도화와 임상적 편의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의 개선 진행으로 해외시장공략을 지속해왔다.

핵심 성장동력인 고도화된 기술력과 과감한 투자 및 혁신경영을 바탕으로 심사 및 각종 국제인증을 획득, 글로벌 시장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해외시장에서 입지를 굳혀 다년간 연속으로 덴탈업계 수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그 결과 메가젠은 지난해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시장에서도 업계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했음을 재확인하고 지난해 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기준, 10년 연속 유럽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수출 1위를 달성하는 등 브랜드 신뢰도 및 인지도를 견고히 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메가젠의 강력한 제품경쟁력 및 최다연속 수출의 근간에는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시킨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골융합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날카로운 칼날모양의 나사선을 가진 ‘KnifeThread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고정력 확보를 통해 치유기간을 단축하는 특허기술이 있으며 대표적인 임플란트로는 ‘AnyRidge’, ‘BlueDiamond Implant’가 있다.

메가젠은 이러한 특허기술을 인정받아 지난해 국내 치과임플란트 최초로 품질시스템과 제품의 성능 및 안전성 요건이 강화된 유럽의료기기 규정인 CE MDR(Medical Devices Regulations)인증의 선제적 획득과 전세계 임플란트 신뢰성 인증어워드인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7년 연속 수상하며 임플란트 선택 시 주요 요인으로 꼽히는 신뢰성과 안전성 입증으로 글로벌수준의 품질역량을 지속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으로 코로나19 위기에도 지난 2019년 대비 현재 2배 이상 고용을 확대하면서 치과업계에서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고용확대와 공격적인 행보를 통해 가파른 수출실적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아울러 대구광역시와 240억 원 투자협약 체결로 ‘메가젠 제2공장 설립’을 진행, 덴탈 의료기기제품 생산의 다양성 확보와 거점확대 등 글로벌 시장확대를 위한 고성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메가젠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메가젠은 과감한 투자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글로벌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하면서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수출 성과를 거둬왔다”며 “올해도 국가수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산업경쟁력 강화와 매출확장을 주축으로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젠의 제품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메가젠 공식홈페이지(www.megagen.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표번호 1566-2338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