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교수협,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
상태바
치위생교수협,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2.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시원과 공동 개최… 총 65명 참석해 그룹별 개발문항 발표
치위생교수협이 지난 15일 ‘2023년도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치위생교수협이 지난 15일 ‘2023년도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성미경)가 지난 15일 서울 신흥 본사에서 ‘2023년도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과 공동으로 개최했다. 

국가시험 문항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치위생(학)과 교수의 문항개발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는 총 65명의 교수가 참가했으며 대구보건대학교 김영선 교수는 선택형 문항의 종류와 형태, A형 문항의 작성법과 지식수준별 선택형 문항작성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문항작성법 강의 종료 후에는 교과목별 문항작성과 문제해결형 문항다듬기 과정을 그룹별로 진행했으며, 그룹별 강의는 김영선 교수와 성미경 회장, 여주대학교 문희정 교수, 동남보건대학교 이선미 교수, 충청대학교 김창희 교수 등이 문제해결형과 자료제시형의 예시문항을 선정하고 선정된 문항을 다듬는 과정을 진행했다. 이후 그룹별로 개발한 문항을 수정‧보완해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미경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국가시험 문항개발의 질적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국가시험의 전문성을 유지하고 타당도 제고 및 문항형태 개선 등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문항개발능력향상 워크숍에 참가한 교수들에게는 국시원에서 교육수료증이 발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