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광열봉사상에 ‘베트남평화의료연대’
상태바
윤광열봉사상에 ‘베트남평화의료연대’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4.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정기이사회서 승인…32대 집행부 마지막 이사회‧임원에 감사장 수여도
대한치과의사협회 제32대 집행부 마지막 정기이사회가 지난 18일 서울 송정동 치과의사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제32대 집행부 마지막 정기이사회가 지난 18일 서울 송정동 치과의사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는 지난 18일 서울 송정동 치과의사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제32대 집행부 마지막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인사말에 나선 박태근 협회장은 “32대 집행부 마지막 이사회이긴 하지만, 또 다른 새로운 시작을 위한 매듭을 묶는 자리라 만감이 교차한다”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신 임원 여러분들께도 지난 1년 9개월간의 일들을 찬찬히 되짚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그동안 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 이사회마다 지방에서 빠짐없이 참석한 임원들 및 강릉 산불 재해 의료봉사에 헌신해주신 임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윤광열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사단법인 베트남평화의료연대(대표 김현철 이하 평연)가 선정됐다. 

평연은 지난 2000년 ‘화해와 평화를 위한 베트남 진료단’이란 이름으로 베트남 현지에서 첫 치과 진료를 한 것을 계기로 이듬해 2001년 단체 이름을 평연으로 결정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은 단기 진료를 넘어선 일상적 사업 실천을 위해 현지 연락사무소 설치, 의료진 파견 사업, 베트남전 한국군 학살 생존자 지원 사업과 영‧유아 구강보건사업 등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윤광열치과의료봉사상 시상식은 오는 29일 치협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이사회에서는 ▲대한노인회 2023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후원명칭 승인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운영규정 개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후보자 변경 ▲2023년 치과의사 배상책임보험사 선정결과 등에 대한 논의와 보고가 이어졌다.

한편, 이사회에서는 박태근 협회장이 임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임원들의 소회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박 회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각자 소임을 충실히 해준 임원들이 있었기에 32대 집행부가 여러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면서 “대의원총회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