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RUN 페스티벌 9월 3일 뚝섬서!
상태바
스마일 RUN 페스티벌 9월 3일 뚝섬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6.0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3,500명 선착순 접수 중…4년만 오프라인 대회로 기대감 높아
2023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오는 9월 3일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열린다.
2023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오는 9월 3일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열린다.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가 얼굴기형환자 및 구강암 환자를 돕기 위한 ‘2023 스마일 Run 페스티벌’을 오는 9월 3일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두 번 연속 언택트 대회로 개최됐던 ‘스마일 Run 페스티벌’은 엔데믹시대를 맞아 4년만에 다시 한강을 달리며 실외에서 개최돼 참가열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스마일 Run 페스티벌’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스마일재단을 통해 구강암과 얼굴기형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사용돼 왔으며, 지금까지 22명의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웃음을 선사해 주었다.

이번 대회는 하프, 10Km, 5km 달리기와 가족 걷기 등 4개 코스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비는 하프와 10Km 코스는 4만5천원, 5Km와 가족걷기 코스는 4만원이다.

참가접수는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홈페이지(www.smilerun.co.kr)를 통해하면 되며, 3천5백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 행사의 후원금과 참가비는 스마일재단을 통해 얼굴기형환자 수술비로 쓰인다.

또한 이번 행사의 대회 기념품은 보통 마라톤 행사와는 차별화해 일반인들 관심이 많은 파나소닉코리아 구강세정기(EW-DJ11)로 사전 등록한 참가신청자 모두에게 안내책자와 함께 대회 개최 전에 구강용품 등과 함께 택배로 배송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회날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파나소닉 안마의자 1명, 청소기 10명, 드라이기 5명 등 5백만원이 넘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박태근 협회장은 “치협은 그동안 ‘스마일 Run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면서 국민과 치과계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을 이루는 건강한 대한민국 구현에 노력해 왔다”며 “코로나를 이겨내고 4년만에 야외에서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치과계 가족과 국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신은섭 대회준비위원장은 “구강암과 얼굴 장애가 있는 저소득층 환자분들의 수술비를 지원하고 구강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 행사를 풍성하게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조은영 문화복지이사는 “스마일 Run 페스티벌 행사가 악안면기형환자들에게 새 삶을 찾아주는 좋은 취지여서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며 “푸짐한 기념품이 참가자 모두에게 제공되는 만큼 많은 치과의사들과 치과계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행사를 빛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 및 관련 문의는 스마일런준비위원회 유선전화(02-2632-0912)나 이메일(smilerun15@naver.com)로 하면 된다.

2023 스마일 Run 페스티벌 브로셔
2023 스마일 Run 페스티벌 브로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