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수재의연금 등 '긴급' 지원
상태바
오스템, 수재의연금 등 '긴급' 지원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7.3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재의연금 1억 원 '기탁'… 8천만 원 상당의 구강관리용품 1만 세트도 함께 '전달'
오스템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 전경.
오스템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 전경.

연이은 집중호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이재민을 위한 성금과 위생물품 지원에 나섰다. 오스템은 지난 25일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재의연금 1억 원을 전달하고 8천만 원 상당의 양치키트 1만 세트를 함께 지원했다.

오스템은 “자회사인 오스템파마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충청북도 오송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물난리로 인한 피해가 극심해 긴급하게 수재의연금을 기탁했다”면서 “이재민들의 고통이 큰 만큼 전국재해구호협외와 협의를 서둘러 양치키트도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스템이 지원하는 양치키트는 ‘뷰센 미니치약(40g)’과 '뷰센 더블와이드 칫솔’, 그리고 보호용 케이스로 이뤄진 세트상품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임시거처에서 지내고 있는 수해이재민들의 구강위생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스템은 지난해 3월 강원도 동해안지역 산불피해 이재민들에게도 해당 양치키트 1만 세트를 전달한 바 있다.

오스템 엄태관 대표는 "잇따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임직원들의 뜻을 모아 성금과 기부물품을 준비했다"며 "더 이상의 희생없이 무사히 피해복구가 이뤄져 이재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스템은 치과대학 및 치과관련 전공학생 장학금 지원, 치과계 봉사활동 후원, 여자야구와 장애인컬링을 비롯한 비인기종목 후원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