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플란, 세계석학 초청 세미나 1탄 ‘성료’
상태바
탑플란, 세계석학 초청 세미나 1탄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9.2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치대 보철과 바히디 교수, 임상경험 토대로 4시간 ‘열강’
탑플란이 '세계석학 초청 세미나’ 제1탄 학술행사를 성료했다.
탑플란이 '세계석학 초청 세미나’ 제1탄 학술행사를 성료했다.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 탑플란(대표 장영환)이 지난달 26일 ‘월드임플란트 보철연구회’와 공동으로 ‘탑플란 세계석학 초청 세미나’ 제1탄 학술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부산치과의사신협 본관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미국 보철학계의 중심 인물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뉴욕대학교 치과대학 보철과 바히디 종신 교수가 강연을 이끌었다.

바히디 교수는 ▲최소한의 치료로 전악을 수복하는 과정 및 관련 병인 분석 ▲임플란트 보철치료 후 발생하는 부작용 원인 분석 ▲임플란트 치료에서의 교합개념 이해 등 3가지 주제에 대해 임상케이스 경험을 토대로 실제 로컬병원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선보였다.

이날 강연은 월드치과 엄승일 원장의 실시간 통역과 함께 4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치과의사는 물론 보철경험이 많은 치과기공사들도 세미나에 참석, 적극적으로 질문를 하는 등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탑플란 장영환 대표는 “바히디 교수가 준비해준 `강연 내용은 너무 훌륭했으며 4시간 동안 열과 성을 다해 강연을 이끌어준 바히디 교수의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현장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차후 세계석학 초청 세미나 역시 치과의사들에게 꼭 필요한 강연 주제를 발굴하고 훌륭한 연자를 초빙해 준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