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치과위생사 현장복귀 '지원'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치과위생사 현장복귀 '지원'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1.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 및 링크덴스 활용한 실무역량강화 '실습' 진행
아이오바이오가 지난 4일 치과위생사들의 현장복귀를 돕기 위한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이오바이오가 지난 4일 치과위생사들의 현장복귀를 돕기 위한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지난 4일 베스트덴치과에서 서울시치과위생사회(회장 유은미 이하 서치위) 치과위생사들의 현장복귀를 돕기 위한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이오바이오와 서치위는 지난 9월 6일 경력단절·유휴 치과위생사들의 현장복귀를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실습은 그 첫 과정으로 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에서 DHD관리사 과정을 소개하고 아이오바이오에서 DHD 활동강사들의 활동내용을 공유, 정량광형광검사법을 활용하는 큐레이캠프로 및 큐레이펜씨 등에 대한 실습과 링크덴스 상호실습이 이루어졌다. 이날 실습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DHD 활동강사 위촉장이 수여됐다.

아이오바이오는 “치과위생사들은 치과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원임에도 경력단절로 인해 너무 많이 손실되고 있다”며 “경력단절·유휴 인력들의 임상현장 적응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 마련, 최신 장비 등을 체험하고 실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이를 위한 첫 실습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치과위생사들이 현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실습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정량광형광검사법을 활용한 큐레이 장비를 개발 중인 업체로 구강조기진단이 가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치과위생사들의 큐레이 활용을 독려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 DHD 과정을 후원 중에 있으며 치과와 환자 모두 활용 가능한 링크덴스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