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교육플랫폼 OF, ‘CLIP 2024’ 개최
상태바
덴티스 교육플랫폼 OF, ‘CLIP 2024’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2.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간의 합병증을 극복하기 위한 임상연구 트렌드 공유 ’예정'
2024년도 치과계 임상 트렌드를 전망하는 ‘CLIP 2024’가 내년 1월 20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개최된다.
2024년도 치과계 임상 트렌드를 전망하는 ‘CLIP 2024’가 내년 1월 20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개최된다.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교육문화 플랫폼 ‘OF’가 내년 1월 20일 서울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2024년도 치과계 임상 트렌드를 전망하는 ‘CLIP 2024’를 개최한다.

CLIP는 ‘Clinician’s Perstective’의 약자로 매년 1월에 열리며 그 해 주목할 만한 임상 연구∙논문을 리뷰하고 새로운 치과계의 변화를 공유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CLIP 2024에서는 ‘Beyond complications of Space-Time: Try whatever to begin!’라는 메인 주제 아래 시공간의 합병증을 극복하기 위한 임상연구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학술위원장인 경희대학교치과병원(이하 경희대치과병원) 권긍록 교수를 중심으로 경희대치과병원 권용대 교수와 한양대학교병원 치과 박창주 교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정의원 교수,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김성태 교수, 원광대학교치과병원 이동운 교수, 경북대학교치과병원 이규복 교수, 정찬권에이블치과 정찬권 원장, 부산대하교치과병원 허중보 교수 등이 모여 구강악안면외과, 치주과, 보철과 등 3개 세션에서 문헌을 기반으로 한 증례소개와 함께 토의형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권용대 교수와 박창주 교수가 ‘Human error and complication’를 주제로 1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한다.두 번째 세션에서는 정의원 교수와 김성태 교수, 이동운 교수가 ‘Surgical considerations for immediate implantation’을 주제로 즉시식립을 위한 술전 진단과 전치부, 구치부 등의 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들을 임상적인 케이스들과 문헌들을 고찰하면서 즉시식립에 관한 다양한 최신지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규복 교수와 정찬권 원장, 허중보 교수가 ‘보철적 관점에서 임플란트 합병증 극복을 위한 planned approach’를 주제로 보철적인 관점에서 이상적인 심미치료를 위해 고민해봐야 할 다양한 문제들을 설정하고 문헌고찰을 통한 evidence base를 제시하면서 그에 따른 실재 임상증례를 살펴볼 계획이다.

덴티스는 참가자들에게 이번 ‘CLIP 2024’에서 활용된 논문 및 강연자료가 담긴 별도 책자와 함께 CLIP 2024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OF’ 홈페이지(allof.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등록 및 문의도 가능하다.(문의 전화 1899-28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