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PDRN 재생 주사요법’ 개원가 주목
상태바
최신 ‘PDRN 재생 주사요법’ 개원가 주목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4.02.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턱관절 One-Day 세미나 성료…3월 24일 제2회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 접수 중
이갈이, 두통, 근막통증 치료 보툴리늄톡신 주사 시연중인 김성헌 원장
이갈이, 두통, 근막통증 치료 보툴리늄톡신 주사 시연중인 김성헌 원장

지난 21일 서울대 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에서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회장인 의정부 TMD 치과의원 김욱 원장 초청 ‘2024년 제1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사전등록한 150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했으며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보험청구 ▲교합안정장치요법 ▲최신 보톡스 주사요법 ▲신의료기술 턱관절 증식치료 및 최신 PDRN 재생 주사요법 등 강의가 펼쳐졌다. 

김욱 원장은 강의를 통해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에 대한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28년간 축적된 본인의 임상적 노하우를 전달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김욱 원장은 “턱관절장애 및 안면통증 분야가 측두하악관절 방사선검사, 진단분석검사, 자극요법, 투약처방 등 오늘 배워 바로 내일부터 즉시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가 가능해 병원경영에도 즉각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면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교합장치요법, 치료 및 미용 보톡스, 증식치료 (Prolotherapy) 등 비급여 영역의 진료 수입도 적극 창출 가능하고 심미, 보철, 교정, 양악수술 등과도 연계하여 높은 수준의 포괄적 치료를 실현해 환자 맞춤형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안정적으로 치과병, 의원을 경영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턱관절 해부 및 병태 생리에 대해 동영상 강의중인 김욱 원장
턱관절 해부 및 병태 생리에 대해 동영상 강의중인 김욱 원장

이어 특강으로 분당서울대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김영균 교수가 연자로 나서 ‘턱관절 증식치료 (Prolotherapy) 및 최신 PDRN 재생 주사요법’을 주제로 관련 최신 지견 및 본인의 치료 케이스에 대해 공유했다.

참고로 김영균 교수는 자가치아 골이식재와 병용한 세계 최초의 PDRN 제제인 ‘플라센텍스 (Placentex, Mastelli srl OFFICINA BIO-FARMACEUTICA, San Remo, Italy)’의 골재생 촉진효과에 대해 2013년 한국 치과계 최초의 임상 논문을 발표하고 턱관절 증식치료(Prolotherapy)를 활발하게 시술해 왔다.

또한 한국 프롤로 턱관절 연구회 임상지도의인 울산 웰컴치과의원 조용일 원장이 ‘턱관절 프롤로를 위한 최신 초음파 영상 유도하 주사요법’을 강의했다. 그는 다소 생소한 근골격계 초음파 진단 및 영상 유도하 주사요법에 대한 기초적 강의를 진행하고, 강의 후 고농도 포도당 및 PDRN 증식제를 사용한 초음파 영상 유도하 턱관절 및 두경부 주사요법을 시연하며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강의 후 환자 및 수강생을 대상으로 김욱 원장과 조용일 원장이 Aspiration 기능이 있는 Gun-Type의 국산 무선 무통 마취주사기를 사용해 턱관절에 대한 이개측두신경차단마취, 상관절강내 직접마취, 초음파 영상 유도하 프롤로 주사요법 뿐만 아니라 턱관절장애, 이갈이, 이악물기, 두통, 목, 어깨 근막통증 치료를 위한 보톡스 주사요법를 시연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임상지도의인 남진우 원장과 김성헌 원장 등은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턱관절장애, 이갈이, 두통, 근막통증 등 치료 및 안면 미용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을 시연키도 했다.

안면 미용 보툴리늄톡신 주사 시연중인 남진우 원장
안면 미용 보툴리늄톡신 주사 시연중인 남진우 원장

참고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턱관절 One-Day 세미나는 매번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내용과 형식으로 진행돼 지금까지 총 누적 수강생 수가 6천명을 넘어서는 등 꾸준한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는 봉직의, 공보의 등 젊은 치과의사들이 대거 등록하며 치과임상에서 턱관절장애 진단 및 치료가 필수코스로 정착했다는 현실이 반영된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

한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오는 3월 24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에서 제2회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를 개최한다. 선착순 130명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의 사전등록 및 문의는 (주)메디칼유나이티드 유선전화(02-3281-0102)나 이경화 실장(010-8639-1500)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