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 보철세미나, 임상 노하우 '대공개'
상태바
DV 보철세미나, 임상 노하우 '대공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4.02.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0일 부산 BEXCO서 개최… 주대원 원장 등 새로운 접근법 '제시'

'DV 보철세미나 in Busan'이 오는 3월 10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된다. 'DV 보철세미나 in Busan'은 임상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하고 실용적인 강연들로 구성됐다.

'DV 보철세미나 in Busan'이 내달 10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된다.
'DV 보철세미나 in Busan'이 내달 10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된다.

첫 강의는 가야치과병원 주대원 원장이 ‘실패로 돌아보는 보철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치료계획과 달리 진행되는 실제 임상 케이스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이하 강릉원주치대) 박찬진 교수는 ‘총의치 수복시 난제 해결’에 대한 노하우를 보여줄 예정이다. 무치악 인상채득과 중심위 채득과정의 임상술기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심하게 흡수된 잔존치조제에서 하악 총의치를 사용하게 하는 방법과 조정 후 하악의치의 통증 원인에 대한 해결법도 제시한다.

마지막 강연은 강릉원주치대 조리라 교수가 대미를 장식한다. IARPD 치료시 주의사항과 국소의치 별 IARPD 디자인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임상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국소의치 설계시 임플란트 위치를 잡을 때 고려할 사항도 제안한다.

강연장 밖에서는 DV World 전시회가 펼쳐진다. 조리라 교수와 박찬진 교수가 쓴 『손에 잡히는 총의치』와 『손에 잡히는 국소의치』 도서부터 SIS(Shinhung Implant System)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DV 보철세미나 in Busan'의 사전등록은 DVmall(www.dvmall.co.kr)에서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관련 문의는 DVmall 사이트 내 문의게시판 혹은 DVmall 카카오톡 채널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