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진료 후 턱관절 치료 ‘총정리!’
상태바
치과진료 후 턱관절 치료 ‘총정리!’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7.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턱관절협, 27기 연수회 개최…보톡스, 소프트레이저 치료법 소개 '눈길'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훈 이하 턱관절협)가 지난 23, 24일 양일간 한림대 임상치의학대학원 치과병원 1층 세미나실에서 제27기 연수회를 개최했다.

‘임플란트 치료와 치과 치료 후 발생한 TMD 및 이갈이·사각턱의 치료법’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회에서는 전통적인 턱관절 치료법 이외에도 임플란트 치료 전 후 발생하는 턱관절 장애의 치료와 보톡스를 이용한 안면미용 턱관절 장애 치료 법 등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 이부규 교수가 연수회에서 보톡스 시연회를 펼쳐 보이고 있다.
먼저, 오후 4시부터 시작된 연수회 첫 날에는 정훈 회장이 임플란트 시술 후 TMD 치료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서 서울 아산병원 이부규 교수가 보톡스를 이용한 이갈이·사각턱의 치료법에 대한 강연와 시연회를 진행했으며, 이상화·양병호 교수가 최근 턱관절 및 기타 근육동통치료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학계에 소개된 저준위 소프트 레이저를 이용한 최신 치료기법 등을 강연했다.

연수회 둘째 날은 이갈이 환자의 스플린트 제작 실습시간 등이 종일 진행됐다.

정훈 회장은 “젊은 개원의들이 교정, 보철이나 임플란트 시술 후 발생하는 턱관절 치료에 대단히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참가자들이 임상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연수회 이후에도 치료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 회장은 “연자들의 열띤 강연과 강연장소의 쾌적한 환경 등이 참가자들의 집중도를 높여 연수회를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