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기업 선정
상태바
오스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기업 선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전시회 참가비용 지원 등 정부 차원의 포괄적인 지원 혜택

 

(주)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이하 오스템)가 산업자원부가 주최한 2007년도 상반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기업으로 선정됐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이란 산업자원부 주관으로 수출품목의 다양화·고급화와 미래의 수출동력 창출을 위해 2001년부터 추진해온 제도로, 향후 3년 내에 세계 시장 5위 이내에 진입할 수 있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기업'과 일정 기간 이상 세계시장 점유율 5위 내에 안정적으로 진입한 '현재 세계일류상품기업'의 두 가지로 차등 운영되고 있다.

인증 기업에 대해서는 해외전시회 참가비용 지원, 전문세일즈단 파견, 국내외 홍보지원, 신용대출 등의 금융지원, 조달청 우선구매 대상 가산점 부여, 국책과제 선정시 10% 가점 부여 등 정부 차원의 포괄적인 지원이 주어진다.

오스템은 치과용임플란트 품목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세계시장 6위 등 임플란트 시장에서 선두권을 지키고 있다는 점과 향후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스템의 한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해외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오스템은 지난달에도 한국일보사가 주최하는 '우수특허제품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