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위상차 현미경' 공동구매 나서
상태바
건치, '위상차 현미경' 공동구매 나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10.0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한달간…치과의원 계속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일환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이하 건치) 임상사업기획팀(팀장 소종섭 이하 GD팀)이 10월 한달간 '위상차 현미경' 공동구매를 진행 중이다.

건치 GD팀이 공동구매를 진행 중인 '위상차 현미경'은 (주)에스덴티(대표이사 남태계)가 수입·판매하고 있는 'Phase Contrast Microscope'(이하 PCM)으로 타 제품에 비해 가격이 200만원 대로 저렴하며, 조작이 간편하고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에스덴티 측에 따르면 PCM은 ▲염색 없이, 짧은 시간내 검사 ▲디지털 장비와 연결 사용 가능 ▲외부돌출형이라 청소 간단 ▲적당한 크기의 환경친화성 ▲강한 내충력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

치과의원에 위상차 현미경을 구비할 경우 ▲치주질환 ▲치주염 및 치은염 ▲소아치과 ▲구치 ▲노인성 구강질환 세균 검사 등 다방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위상차 현미경을 이용한 구강 내 세균 검사는 건치 GD팀과 대한구강보건학회가 진행 중인 '치과의원에서 가능한 계속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의 한 파트로 환자들이 계속구강건강관리를 하게끔 동기를 유발시키는 좋은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건치의 PCM 공동구매에 참가할 경우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7만원 상당의 커버글라스 1000개와 만원 상당의 슬라이드 글라스 50매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계속구강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치과 계속구강관리 이미지 포스터 액자도 무료 제작·배포한다.

구체적인 구입 문의는 건치 GD팀 02)588-6946(윤은정 간사)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