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건강검진 건강iN' 홍보 나선다
상태바
공단, '건강검진 건강iN' 홍보 나선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10.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28일 성인병박람회서 건강검진 정책부스 마련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재용 이하 공단)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코엑스 무역센터에서 개최되는 '성인병박람회'에 참가해 건강검진사업 정책홍보를 위한 건강부스를 운영한다.

건강부스 운영내용은 직장가입자 및 피부양자와 지역가입자(세대주, 세대원)를 대상으로 실시해 온 일반 건강검진, 암검진(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과 올해 새로 도입하는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영유아 검진을 비롯해 각종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iN을 주 내용으로 해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건강검진은 최초 실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연혁, 검진대상, 시기, 검진항목 및 방법, 검진기관 등 검진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생애전환기 연령대인 만 40세, 만 66세를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실시중인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및 올 11월부터 실시예정인  영유아 건강검진 사업에 대한 정책홍보를 통해 건강검진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 하고자 한다.

또한,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은 생활습관 개선에 관하여 의사의 상담과 처방을 받아 볼 수 있도록 하고, 가입자인 국민이 여러 가지 다양하고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공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건강iN을 운영해 참가자들이 사이트를 방문해 필요한 건강정보를 직접 찾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방문객들이 참여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건강검진과 관련한 퀴즈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방문객들이 퀴즈를 풀고 경품으로 건강용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건강검진 정책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이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얼마나 유익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알려 줄 생각"이라며 "또한 질병의 사전 예방과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국민의 건강수준과 삶의 질 향상에 건강검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