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 디지털 영상'의 총체적 고찰
상태바
'치과계 디지털 영상'의 총체적 고찰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10.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선학회 추계학술대회 성료…'CT영상 화질관리 기준 마련' 시급

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회장 박순철 이하 학회)가 지난 6일 강릉대학교 동해안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에서 2007년도 종합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학회의 이번 학술대회 1부에서는 희귀증례들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2부에서는 연구논문 발표가 진행됐다.

3부에서는 서울대학교 허민석 교수가 '디지털 영상의 이해'라는 주제로 연구발표를 통해 치과계 디지털 영상의 총체적인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임상에서 자주 겪을 수 있는 의문점을 속시원히 이해할 수 있는 강연을 펼쳐 좋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최순철 회장은 'CT erfermance phatom을 이용한 cone beam형 전산화단층촬영장치의 영상특성'을 주제로 한 발표를 진행한 경희대 한충환 회원과 'cone beam 형 전산화단층촬영법을 이용한 하악과두의 골변화에 관한 연구'을 주제로 한 발표를 진행한 전북대의 이지운 회원에게 '학회 코닥학술상'을 수여했다.

최순철 회장은 "cone beam형 CT영상의 화질관리를 위한 기준마련은 우리 학회가 지원해야 할 중요한 당면과제로 앞으로도 많은 연구가 요구되는 분야"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하악과두의 골변화에 대한 cone beam CT 영상에 대한 연구와 하악과두를 CT 판독할 때 주위점, 판독오류 등에 대한 깊은 토의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