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식중독 예방 교육 프로그램' 개설
상태바
식약청, '식중독 예방 교육 프로그램' 개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3.1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 등 대상 무료 정기·특별교육 진행…26일 첫 교육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전문적인 식중독 예방 교육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 급식 관련 영업자 및 종사자, 식재료 공급납품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식약청 내 교육 시설을 이용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실시하는 정기 교육과 특정 업체나 단체 등에서 요청하는 경우 실시하는 특별 교육으로 운영된다.

정기 교육은 식중독 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지식과 ▲급식 위생 관리 ▲시설 환경 관리 ▲식재료 검수 관리 ▲HACCP 원칙 ▲중점 관리 사항 등 전반적인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해 제공된다.

또한 특별 교육은 기업체나 단체, 학교, 유관기관 등에서 자체 직원 교육 또는 보다 전문적인 내용의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 분야별로 특화된 교재와 강사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인원은 매 교육 시 150명∼200명이며, 신청을 받아 실시하고, 희망자가 많은 경우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며, 1차 교육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식약청 내 보건복지 인력개발원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식약청 손문기 식중독예방관리팀장은 "앞으로도 대상별로 특화된 현장 중심의 식중독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보급하고, 교육기관도 전국 6개 식약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기업체 급식소, 음식점, 직능단체 등에서 신입 또는 비정규직 직원, 협력업체 등 위생교육이 필요한 직원 교육 등에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 업체는 교육 1∼2주일 전까지 식약청 식중독 예방관리팀(02-385-3322, Fax 02-352-9444, E-mail guy772@kfda.go.kr)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