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법에도 이젠 '환자 감정' 배려해야
상태바
진정법에도 이젠 '환자 감정' 배려해야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3.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클릭, 내달 6일 '신홍수 원장' 초청 진정법세미나

▲ 신흥수 원장
닥터클릭(대표 김선영)이 다음달 6일 대방역 서울여성플라자에서 목동모아치과 신홍수 원장을 초청해 '환자가 만족하는 임플란트를 위한 의식하 진정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환자의 감정을 배려하는 치과치료 위하여'를 부제로 한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신홍수 원장이 개원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의식하 진정법의 총론이라고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구체적인 강의 내용을 보면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의식하 진정법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치과에서 의식하 진정법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와 환자가 편안해 하는 의식하 진정법에 대해 강의를 펼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의식하 진정법 무엇이 필요한가?'를 주제로 수면마취에 필요한 약물과 재료, 수면마취에 필요한 장비 등이 제시되며, 세 번째 세션에서는 '누구에게 필요한 것인가?'를 주제로 이런 환자에게는 의식하 진정법이 필요하다, 의식하 진정법 시술전 환자체크방법, 스탭이 알아야 할 의식하 진정법의 준비과정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새로운 블루오션을 위해'를 주제로 다양한 임상에서의 의식하 진정법과 동영상, 임플란트 수술에서의 의식하 진정, 그리고 의식하 진정법과 치과경영의 극대화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연자로 나서는 신홍수 원장은 삼성서울병원 외래조교수와 목동모아치과 원장을 거쳐 현재는 E-스타치과를 개원 준비 중에 있다.

닥터클릭 김선영 대표는 "지난해 1월 서울대 김현정 교수 초청 진정법 세미나에 이어 이번 세미나는 개원가에 실제로 필요한 의식하 진정법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다루어질 예정"이며 "특히 진정법에서의 스탭의 역할에 대해서도 강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등록 문의는 닥터클릭(1600-88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