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건강기능식품 질의응답집’
상태바
알기 쉬운 ‘건강기능식품 질의응답집’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3.2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영업자 위한 가이드 시리즈 발간·보급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은 건강기능식품을 인정받고자 하는 영업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건강기능식품 질의응답집」을 시리즈로 발간·보급할 계획이라고 지난 26일 밝혔다.

현재 건강기능식품공전에 고시되지 않은 새로운 원료는「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인정에 관한 규정」에 따라 안전성, 기능성, 기준규격 등의 자료를 식약청에 제출해 인정을 받도록 돼 있다.

그러나 영업자들은 이 규정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실정으로 새로운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기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식약청은 영업자의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이버민원, 서류민원, 방문상담 등을 통해 수집된 모든 민원사항을 정리하고 수입·제조·판매·유통에 이르기까지 영업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알기 쉽게 질의응답집 시리즈를 통해 설명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간된 첫 번째 책자는 「개별인정 일반사항」으로 신청대상자의 요건, 신청절차 등을 주요내용을 하고 있다. 또한 식약청은 향후 「안전성 평가」, 「기능성 평가」, 「기준규격 평가」에 관한 사항들을 다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 정보마당 >식약청자료실 >간행물/지침) 또는 건강기능식품정보 홈페이지(http://hfoodi.kfda.go.kr/지침)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