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대학에 '건강기능식품 강좌' 개설
상태바
노인대학에 '건강기능식품 강좌' 개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4.1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바르게 선택법·허위과대광고 예방법 등 제시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행락철을 맞이해 노인층을 상대로 건강기능식품의 허위과대광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국 262개 노인대학에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강좌를 개설해 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한노인회와 협조로, 전국적으로 1만5천여 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떳다방, 무료 관광 등에서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시 주의를 촉구했다.

건강기능식품 바르게 선택하는 방법으로는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또는 도안 확인 ▲영양기능정보에서 기능성 내용 확인 ▲섭취량·섭취방법·섭취 시 주의사항 등 확인 ▲유통기한이 충분히 남았는지 확인 ▲잘못 구입 시 14일 이내에 반품할 수 있는 방법 등이다.

또한, 허위과대광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질병을 예방하거나, 질병을 치료, 의약품을 대체한다는 등의 광고 ▲유명제조업소, 의약품제조업소 등을 운운하며 질병치료 효과가 있는 것처럼 파는 행위 ▲노인 등 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무료상품이라며 현혹시켜 판매하는 행위 ▲무료 관광 또는 무료 공연을 하면서 건강관련 식품을 파는 행위 등은 허위과대광고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참고로, 식약청의 인정을 받고 시중에 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건강기능식품 제품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