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내달 18일 '임플란트 IFL 연수회'
상태바
신흥, 내달 18일 '임플란트 IFL 연수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4.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Days Clinical Solutions with Immediate Function∼

(주)신흥은 'Clinical Solutions with Immediate Function'이란 타이틀을 내걸고 오는 5월 18일을 시작으로 7월 6일까지 총 6차로 진행되는 신흥 임플란트 IFL(Immediate Functional Loading) 연수회를 부산에서 개최한다.

임플란트 임상에서 Immediate Function(즉시기능)은 2000년 이후로 보편적인 개념으로 빠르게 발전해, 현재 일상적인 시술로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Immediate Function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의 부재 속에 시술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등 임상 술식에 대한 명확한 개념 재정립이 필요한 시점이라 할 수 있다.

▲ 김덕한 원장
이에 신흥에서는 복이치과 김덕한 원장과 함께 최근 개원가에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임플란트 IFL(Immediate Functional Loading)에 관한 6차 단기 집중코스를 기획해, 이번 연수회를 통해 Immediate Funciton에 대한 명확한 이해 및 임상 적용의 계기가 될 수 있게 했다.

이번 신흥 임플란트 IFL 연수회에서는 IFL(Immediate Functional Loading)의 기본원리에서부터 진단과 치료계획, 임상사례 등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직접 실습을 통해 수술 및 보철제작 과정을 익힐 수 있어 처음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시도하는 개원의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특히, IFL으로는 유일하게 미국 FDA에 승인을 받은 NobelBiocare사 제품을 이용한 실습을 통해 단 시간 내 임플란트 식립 및 보철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여 더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내달 18일 제1차 연수에서는 IFL 시술의 필요성과 임상 시도 변천의 역사에서부터 기본 원리에 대해 개괄적으로 살펴보며, 31일 2차에서는 IFL 적용 가능한 임플란트 시스템과 그 수술 방법에 대해 상세히 다루게 된다.

6월 1일 3차 연수에서는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 제작 과정의 개념을 체계적으로 살펴보게 되며, 15일 4차 연수에서는 정확한 진단법과 치료계획에 대한 강연과 함께 Single Implant IFL 임상 실습이 이루어진다.

6월 29일 5차 연수에서는 Partial 및 Fully Edentulous 증례 시 IFL 임상을 실습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보게 되며, 7월 6일 마지막 차수에서는 IFL 임상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다양하게 살펴보며, 생체역학적 고려사항에 대해서도 다루게 된다.

자세한 등록문의는 신흥 I&G팀(080-840-287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