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영양수액 치료”
상태바
“치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영양수액 치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3.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FA 한국회, 지난 6일 제1차 학술회의 개최… 내달 3일 2차 학술회의 예정
PFA 한국회가 지난 6일 제1차 학술회의 개최했다.
PFA 한국회가 지난 6일 제1차 학술회의 개최했다.

Pierre Fauchard Academy 국제치학회 한국회(회장 김현철 이하 PFA 한국회)가 지난 6일 밀레니움 서울 힐튼호텔에서 2021년 제1차 학술회의를 개최했다. 

당초 2월 첫 주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이날로 연기돼 시행된 이번 학술회의는 PFA 한국회가 '기능통합치의학'이란 화두 아래 개최한 3번째 학술회의로 금년 첫 번째 학술회의이다. 

PFA 한국회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호텔 자체의 소독은 물론 PFA 한국회 자체의 체온측정과 손 소독은 물론 강연장 입구에 신체 소독기를 준비하고 마스크 착용 원칙을 준수하는 등 철저한 방역지침 속에 학술회의를 진행했다.
 
초청 연자로는 대한약물영양의학회 총무이사이자 대한항노화학회 학술이사인 손정일 원장이 나서 ‘치과 영역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영양수액 치료’ 강연을 통해 ▲치과에서의 정맥 영양치료의 시작 노하우와 주의사항 ▲대표적 정맥 영양치료 제재의 이해와 임상 프로토콜 ▲수술 후 통증에 대한 수액 적용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그는 고용량 비타민C를 활용한 항산화 요법과 수술·시술 후 회복을 돕는 영양치료에 대한 충분한 동기부여와 임상 적용을 위한 가이드 라인을 전달, 큰 주모을 받았다.

이어 회원발표에 나선 김현철 회장(리빙웰치과병원)은 ‘비타민D(근육주사 및 경구투여) 치과 임상에 바로 사용하기’를 연제로 지난 2014년부터 치과 임상에 적용해온 프로토콜을 공유하면서 마그네슘과 비타민 K2의 최신 경향 등을 발표하였다. 그는 ▲비타민D와 면역 ▲임플란트의 골유착 및 골증대술과 비타민D ▲치주질환과 비타민D ▲전신질환과 비타민D ▲코로나19와 비타민D 등 다양한 비타민D의 역할을 발표했으며, 이번의 전반부 강의에 이어 오는 4월 3일 비타민D와 관련한 후반부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함께 진행된 입회식에서는 애초 8인의 신입회원이 참가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백신 주사 후 고온 발생으로 6인의 입회식으로 피닝 세레머니가 진행됐다.

PFA 한국회 다음 학술집담회는 오는 4월 3일  마곡 오스템 트윈타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