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내과학회, 전공의 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구강내과학회, 전공의 학술집담회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6.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 어규식 교수의 통증생리학 등 3개 강연 진행
구강내과학회가 지난 10일 '2023년도 제1차 전공의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구강내과학회가 지난 10일 '2023년도 제1차 전공의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정진우 이하 구강내과학회)가 지난 10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전공의 교육의 일환으로 '2023년도 제1차 전공의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구강내과학회는 전국 11개 치과대학의 구강내과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전공과 관련된 기초 및 임상내용을 교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07년부터 17년째 전공의 교육을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구강내과학회가 구성한 6차 교육프로그램의 첫번째 교육으로 경희대학교 안면통증구강내과학교실 어규식 교수가 통증생리학에 대해, 경북대학교 구강내과학교실 정재광 교수가 발작성 신경병증성 통증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연세대학교 구강내과학교실 권정승 교수가 지속성 신경병증성 통증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전공의들은 평소에 통증환자를 보며 궁금했던 부분들을 강의 후 쉬는 시간을 이용해 연자와 토론하는 열띤 모습을 보여줬으며 오랜만에 보게 되는 타병원 전공의들과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강연장 전경.
강연장 전경.

구강내과학회는 오는 11월 18일 원광대학교 대전치과병원에서 제2차 전공의 학술집답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