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에델학술제 ‘개최’
상태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에델학술제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9.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과학회 학생학술논문경진대회에도 출전 ‘예정’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가 ‘제12회 에델학술제’를 개최했다.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가 ‘제12회 에델학술제’를 개최했다.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이하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학과장 윤혜영)가 지난 8일 ‘제12회 에델학술제’를 개최했다.

에델학술제는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과 지도교수가 한 팀이 되어 1년 동안 준비한 5개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의 연간 행사로 치위생학과 전 학생이 참여해 3학년 학생들은 서로의 연구성과들을 비교해보고 1‧2학년 학생들은 선배들의 결과물을 보면서 향후의 연구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고 있다.

이번 에델학술제에서는 특성화 실습, 해외봉사활동 등 교과 외 활동에 대한 4학년 학생들의 발표 또한 진행돼 최고 학년으로써 후배들과 진로와 다양한 경험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혜영 학과장은 “에델학술제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행사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가 없다면 진행할 수 없는 행사”라면서 “이번 학술제를 통해 향후 치위생계 학술적 발전을 주도하는 리더로 성장해갈 수 있는 기반을 닦기 바란다”고 전했다.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는 이번 에덴학술제 개최를 기반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치위생과학회 학생학술논문경진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한편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가 학술제에 이름을 붙인 ‘에델’은 ‘Evidence-based Dental Hygiene Education for Leaders’의 첫 단어를 결합해 형성한 ‘EDHEL’의 음성으로 독일어 에델(edel)의 원 의미인 ‘명문의’, ‘우수한’, ‘가치 있는’ 등의 뜻을 담고 있으며 치위생계 리더를 위한 근거중심의 치위생교육을 이루겠다는 강릉원주치대 치위생학과 교육과정과 포부를 담고 있는 학과 브랜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