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교합학회와 턱관절질환 집중 '조명'
상태바
덴올, 교합학회와 턱관절질환 집중 '조명'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9.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세미나, 연세힐링치과 최병갑 원장 등 24연자 '출연'… "다양한 분야의 치의학 지식 심도 깊게 다룰 것"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치과콘텐츠 포털 덴올의 최장수 교육프로그램 수요세미나가 2023년 4분기에는 턱관절 질환을 집중 조명한다. 

덴올 수요세미나가 오는 10월부터 턱관절 질환을 집중 조명한다. 
덴올 수요세미나가 오는 10월부터 턱관절 질환을 집중 조명한다. 

턱관절 질환은 구강악안면 영역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근골격계 질환이자 비치성 통증의 주된 원인으로 최근 의료분쟁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에 덴올은 '완벽한 임상을 위한 교합의 힘'을 대주제로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임영준 이하 교합학회)와 함께 콘텐츠를 구성, 양질의 정보전달에 집중할 계획이다.

교합학회와 함께하는 덴올의 수요세미나는 오는 10월 4일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송영균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연세힐링치과 최병갑 원장 등 총 24인의 연자가 교합임상에 대한 최신 이슈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특히 교합이론의 역사부터 디지털덴티스트리를 통한 턱관절 교합까지 교합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전달할 방침으로 일찍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합학회 임영준 회장은 "턱관절 교합은 모든 치과의사들이 매일 마주치게 되는 필수적인 치료 술식으로 항상 고민을 하게 되는 문제"라면서 "이번 교합학회의 수요세미나를 통해 많은 치과의사들이 턱관절 교합과 관련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요세미나에서는 참여자들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시작되는 라이브스트리밍에 질문을 올리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요세미나 다시보기 방송은 덴올(https://www.denall.com/program?id=29)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교합학회 커리큘럼은 별도 페이지(https://www.denall.com/center/notice/21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덴올은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통해 치과의사들의 진료에 도움을 주는 것이 수요세미나의 제작 목표"라며 "다양한 분야의 치의학 지식을 심도 깊게 다루는 수요세미나가 치과계 여러 학회와 함께하는 지식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론칭 16주년을 맞는 치과계 대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수요세미나'는 지난해부터 대한근관치료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대한스포츠치의학회,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대한노년치의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등 총 6개 학회와 수준 높은 강의를 선보이면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