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 치위생학과, 30일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행사' 개최
상태바
연세 치위생학과, 30일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행사' 개최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5.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보건소와 공동 제63회 치아의날 행사…연극, 진료실 체험 등 '풍성'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정원균)가 6.9 치아의날을 맞이해 원주시보건소와 공동으로 오는 30일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치아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이 날 행사에는 원주시 유치원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기념행사 최초로 시도하는 구강보건연극 '기로로와 함께 튼튼이를 만들어요'가 무대에 오를 예정. 이는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는 작품으로 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관련 지식을 쉽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치위생학과와 보건소는 아이들의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를 시행하고, 치과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재밌는 치과진료실 체험하기'와 건치아동 선발대회, 구강보건 그림시상식 등의 풍성한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치위생학과 관계자는 "치위생학과와 원주시보건소가 마련한 어린이 구강건강체험행사는 제63회 치아의 날과 원주의과대학의 개교 30주년 기념행사로도 함께 진행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아이들이 치아의 중요성과 예방법을 몸소 체험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습관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