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건보 보장성 확대 '국민 의견 모은다'
상태바
치과 건보 보장성 확대 '국민 의견 모은다'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6.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세상, 6월말까지 온·오프라인 의견조사…다음달 공개토론회서 결과 발표

 

치과분야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운동을 추진 중인 건강세상네트워크(대표 조경애 이하 건강세상)가 치과 건강보험확대에 대한 본격적인 대국민 의식조사에 나섰다.

건강세상은 23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 상에서 '치과분야 건강보험 확대에 관한 의견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치과의료 이용과 치과 건강보험확대에 관한 부문으로 나뉘어 총 22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동주치의제 도입과 관련한 학부모 대상의 문항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먼저 온라인을 통한 설문조사는 설문 홈페이지(http://wownc.co.kr/~konkang/new_research_01.html)에서 진행 중이며, 건강세상은 소속 회원 1000명과 보장성 확대 운동에 함께할 학부모·소비자 단체 등에 메일링을 발송해 대대적인 설문참여를 유도할 계획.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치과의원 현장에서 직접 환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한편 건강세상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달 16일 장충동 만해 NGO 강당에서 시민사회단체들이 참여하는 공개토론회를 개최하고, 치과분야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운동을 공식적으로 선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