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결국 촛불이 승리합니다'
상태바
[포토] '결국 촛불이 승리합니다'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7.08 10: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50만 인파 '촛불대행진'…미 쇠고기 수입 반대·의료민영화 반대 구호 터져나와

 

미국산 쇠고기 재협상 요구로부터 시작된 촛불행진이 두 달 넘도록 이어지고 있다.

▲ 50만여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7.5 국민승리선언 촛불대행진이 평화롭게 진행됐다.
지난 5일 시청 앞에서 열린 '7.5 국민승리선언 촛불대행진'에는 6.10 촛불문화제 이후 최대 인파인 약 50만여 명이 참가해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를 비롯한 의료·교육 등 이명박 정부의 각 분야 정책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등 보건의료 각 분야 단체들도 이 날 촛불대행진에 참석, '의료민영화'에 반대하는 각종 홍보물로 관심을 모았다.

▲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회원 10여명도 이 날 촛불집회에 참가해 의료민영화에 반대하는 주장을 펼쳤다.
▲ 건치를 비롯한 보건의료 관련 단체들이 각 직역의 특징을 한껏 살린 선전물로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 촛불집회에 참가하고 있는 건치 회원들.
▲ 보건의료단체들이 의료민영화반대 피켓을 들고 행진하고 있다.
▲ DVD 동호회 회원 50여명이 영화 <브이포밴데타>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본 뜬 채 거리에 깜짝 등장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 DVD 동호회 회원들이 시민들의 촛불행렬을 응원하며 명동 신세계백화점 앞에서 불꽃쇼를 펼쳐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람 2008-07-10 00:41:29
말 그대로 고맙고 정말 수고하시네요 그리고 잘되길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