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들이여! '사랑하자! 나누자! 함께하자!'
상태바
치과위생사들이여! '사랑하자! 나누자! 함께하자!'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7.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제30회 종합학술대회 이모저모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지난 5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창립 제31주년 기념 제8회 치과위생사의 날·제30회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창립 제31주년 기념 제8회 치과위생사의 날 및 제30회 종합학술대회가 2천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웃사랑의 실천과 헌신을 뜻하는 '사랑하자! 나누자! 함께하자!'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행사에는 회원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학술강연 뿐만 아니라 사랑의 장기기증운동, 강지원 변호사 특강 등이 마련돼 나눔의 참뜻을 되새기는 장으로 더욱 뜻깊었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수구 회장, 통합민주당 김춘진 국회의원, 대한여자치과의사회 심현구 회장,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송준관 회장 등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행사장에서 테잎커팅식을 하고 있다.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문경숙 회장이 연세대학교 원주 치위생학과 정원균 학과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대 치위생학과는 최근 치위협 회관 건립기금을 협회에 기탁했다.
▲ 치위협 문경숙 회장이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 관계자에게 치위협 임원진의 장기기증 서약서를 전달했다.
▲ 학술 강연장을 가득 메운 참가자들.
▲ 포스터 전시장에도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사진은 포스터연제를 발표한 연대 치위생학과 최진아 조교가 참석자들에게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 구강위생용품 및 기자재,도서 전시 코너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 이 날 행사장에서는 치과위생사 캐릭터 상품이 전시, 판매돼 인기를 끌었다. 치위협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에이프런, 뱃지, 티셔츠, 양말 등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 구강보건교육매체전시장에서 한 학생이 교육매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행사장에는 회원들의 솜씨를 뽐낸 작품전시코너가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