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올해만 ‘200만 달러’ 수출 성과
상태바
스카이, 올해만 ‘200만 달러’ 수출 성과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12.04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무역의날 기념식서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유니트체어 전문기업 (주)스카이덴탈(대표이사 안병일 이하 스카이)은 지난 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스카이는 국제원자재가 폭등, 글로벌 금융위기 등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유니트체어 ‘W’의 인기에 힘입어 올 국내시장의 판도에 지각변동을 일으키며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글로벌 마케팅 중장기 전략을 세우고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한 결과 유럽시장에 진출하는 등 전세계 40여 개국에 올해만 200만 달러의 수출성과를 올리며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얻은 값진 결실이 아닐 수 없다.

전세계가 미국발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수출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지만 스카이는 수출시장 다변화와 차별화를 통해 내년도 수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스카이 관계자는 “중동지역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호주와 동남아 국가도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스카이는 특히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신제품 유니트체어를 선보이며 지역별 딜러를 발굴하고 지사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신흥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카이 안병일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여건이지만 이런 때일수록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으로 상징되는 ‘기업가 정신’이 더욱 요구된다”고 말하고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이제 첫걸음에 불과하며 계속해서 내년에도 300만불 수출탑 수상을 달성하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안 대표는 “세계를 향한 비전과 열정으로 임직원이 하나되는 것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유니트체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역량을 키워가는 것이 중요하고 이에 전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