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평 교수’ 보건산업진흥유공자 선정
상태바
‘정종평 교수’ 보건산업진흥유공자 선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12.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보건산업기술대상 시상식서 ‘벤처산업 부문 장관표창’ 수상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교실 정종평 교수(사진)가 오는 11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2008 보건산업기술대상’ 시상식에서 치과계에서는 유일하게 장관표창을 수상할 계획이다.

벤처기업 (주)나이벡 대표이사이기도 한 정종평 교수는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보건산업진흥유공자 9명 중 한명으로 선정됐다. 신소재 기반 조직재생재료 및 약물전달시스템기반 구강제품인 치아미백제 ‘블랑피스’을 개발‧제품화시킨 것이 선정 이유다.

복지부는 “치주조직 및 치조골 재생치료에 사용되는 나노사이즈의 섬유로 구성된 키토산 나노차폐막, 골형성유도 골이식제, 생리활성 펩타이드가 고정된 골이식재, 치아미백제 등의 개발을 통해 수입대체 효과 및 해외 수출이 기대된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복지부는 이날 시상식에서 보건산업기술대상 11개 업체, 보건산업진흥유공자 9명,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우수연구자 5명 등 총 25명(단체)에게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보건산업기술대상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은 ‘새로운 골다공증 치료제(DW-1350)'를 개발한 (주)동화약품공업(대표 조창수)에게 될 예정이다.

또한 국무총리상은 ‘나노-바이오 융합기술을 이용한 심혈관질환 진단키트’를 개발한 (주)나노엔텍이 수상하며, (주)LG생명과학의 ‘새로운 개념의 중증 간질환 치료제’ 등 3개 기술이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주)녹십자 등 6개 기술이 진흥원장상을 수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