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치료! 이젠 신선하게 “만화로 보자”
상태바
치주치료! 이젠 신선하게 “만화로 보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1.2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있는 치주치료] 출간…기초편과 부위별 실천편 2권 구성

일본 의치학사에서 출간해 선풍적인 판매를 기록했던 Yoshihiro Ono의 [재미있는 치주치료]가 박인임 원장(서초 좋은얼굴치과)과 방은경 교수(이대 목동병원 치주과)의 번역으로 국내에 소개된다.

[재미있는 치주치료]는 만화로 독자들이 보기 쉽게 표현돼 있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심층적인 내용과 탄탄한 구성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1편 기초편과 2편 부위별 실천편 2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체적인 내용은 2년차 신입 치과의사가 치과병원에 근무하면서 원장과 선배 치과의사로부터 치주와 치주 치료에 대해 기본부터 임상증례 팁까지 하나하나 배워가는 방식으로 흥미 있게 전개된다.

1편에서는 치주치료의 기본이 되는 진단 방법에서부터, 비외과적 치료로서의 SRP, 치주판막수술, 치조골 결손의 처치, 부착치은의 획득까지 증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2편에서는 1편에서의 술식들을 구강 내의 각 부위별로 적용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치료과정을 설명했고, 마지막으로는 여러가지 문제가 혼재돼 있는 환자에서 치주치료를 기본으로 한 종합적인 치료과정을 구체적인 환자의 증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신간을 번역출간한 박인임 원장은 “단순히 임상증례를 통해 치료방법을 나열하는 아틀라스 형식이 아니라 증례를 통해 치주치료의 원리와 치료 후의 치유 과정까지 다루고 있는 기본에 충실한 임상서”라고 소개했다.

또한 박 원장은 “연관된 필수 참고문헌까지 함께 정리해 주고 있어 치주전공자에게는 개념을 확실히 정리해 줄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라며 “또한 치주를 처음 접하는 개원의나 치대생, 치주를 전공하지 않는 타과 전공의에게는 치주치료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가는 6만원이며, 구입문의는 (주)신흥인터내셔날(02-6366-202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